100여개국 7만 4천명 방문 외식업계 대표행사
미국레스토랑협회(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가 주최하는 ‘국제 외식산업 박람회(이하 NRA Show)’는 세계 외식업계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벤트로 매년 5월에 4일 동안 시카고 맥코믹플레이스에서 개최된다.
전세계 100여개국 약 2천여 업체가 참가하고 7만 4천 명이 행사장을 방문한다. 업계 최신 트렌드는 물론 외식산업 전반에 걸친 제품과 정보, 사업 아이디어까지 얻을 수 있는 장점으로 해마다 방문객이 늘고 있다.
전시회 품목을 살펴보면 식품, 음료, 주류, 설비 및 기계, 가구, 인테리어 자재, 호텔 기자재, 레스토랑 소모품, 테이블웨어, 유니폼 등이 출품된다.
전시회 외에도 교육 세미나, 쿠킹 시연과 레스토랑 전시관, 국제주류행사(International Wine,Spirits & Beer Event)가 함께 열린다. 국제주류행사는 각 나라별 와인과 맥주, 전통술이 한자리에 모이는 주류 전문행사로도 인정받고 있다.
참가방법은 웹사이트 <www.restaurant.org/show>에 자세히 나와있다. 부스 임대료는 스퀘어피트당 29.95달러이며 코너부스를 원할 경우 3백 달러가 추가된다.행사에 필요한 물품은 참가신청서에 기재해 지원받는다.
■ 미국레스토랑협회는?
1919년 캔사스시티에서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워싱턴DC에 있다. 미국의 식음료산업을 대표하는 협회로, 40만 개의 식음료업체들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주력업무로는 식음료 산업홍보와 인력교육, 산업정보 제공 그리고 NRA SHOW를 통한 식음료산업의 네트워크 구축에 도움을 주고 있다.
1993년 협회 산하에 NRAEF(National RestaurantAssociation Educational Foundation)란 비영리 교육기관을 신설해 식음료 산업체 경영자에게 정보제공과 식음료산업 인력교육프로그램 개발 그리고 식품안전 자격증시험 주관 및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NRAFMP Certification은 협회가 발행하는 최고 권위의 자격증으로 취득 후에는 외식업체 경영자로서 자질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