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챙기는 미국인 ‘클린 이팅’ 주목

0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재료 섭취 식습관 ‘클린 이팅’

18세~24세 연령층, 클린 이팅 ‘삶의 질’ 향상에 중요

건강 계획을 세우는 미국인들이 많아지면서 클린 이팅이 주목받고 있다. 클린 이팅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 정제하지 않는 식재료(예, 통곡물, 씨앗, 콩 등), 단백질의 섭취 비중을 늘리고 가공식품과 소금, 설탕 섭취를 줄이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재료를 섭취하는 식습관을 말한다.

클린 이팅이 삶의 질 향상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NPD에 따르면 18세~24세 연령층의 55%가 삶의 질 향상에 클린 이팅이 아주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55세 이상 연령층의 26%도 젊은 층과 같은 생각을 갖고 있었다. NPD는 젊은 세대일수록 신선도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으며 이들 세대가 나이 들어서도 이런 식습관을 유지함에 따라 신선도에 대한 높은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린 이팅 트렌드가 확산되자 일상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클린 이팅과 관련된 건강 식재료 목록과 요일별 메뉴 계획, 건강 조리법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와 동영상이 많아졌다. 클린 이팅 메뉴를 판매하는 레스토랑도 등장했다.

*해당 기사는 엠블린 리서치가 조사하여 aT센터에 제출한 자료의 일부입니다.
Copyright © 2018, The Food-US, EMBLINE. All Rights Reserved.
Share.

About Author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