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에스닉푸드 성공사례 ‘코셔인증 국수와 만두’

0
코셔 인증받은 중국 국수와 만두
 

지난 1989년 조셉과 테리 탱 형제가 설립한 트윈마퀴스(Twin Marqui)s는 뉴욕에서 OUOrthodox Union코셔인증을 받은 중국식품회사로 잘 알려져 있다.

OU코셔인증마크를 받으려면 생산시설, 제조과정, 품질등 전반에 걸쳐 철저한 검사를 받아야 하며, 그 검사를 통해 OU는 극히 제한적으로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 마크를 받으면 전세계적으로 안전성을 인정받게 된다. 

dumplingfestival7트윈마퀴스는 OU 웹사이트를 통해 자사가 미동부에서 가장 큰 아시아계 국수와 만두 제조사라고 소개하고, 코셔인증을 받은 저지방에 트랜스지방과 MSG가 없는 건강식품들을 제공한다고 홍보하고 있다.

트윈마퀴스는 셰프원, 탱스내추럴, TMI트레이딩, 브루스코스트진저에일탄산수(BCGA) 등 모두 5개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는 TMI푸드그룹 소속이다.
 

셰프원은 콜레스테롤이 낮고 MSG, 트랜스지방이 없는 스프링롤, 만두 같은 애피타이저들을 만드는 회사이며, 탱스내추럴은 자연성분으로 만들어진 소맥국수와 딤섬 제품들을 제조한다. TMI트레이딩은 싱가포르, 대만, 한국,중국 등지에서 각종 차나 과자류들을 수입해 배급하고 있고, 브루스코스트 진저에일은 진저에일탄산수를 생산한다.

미국 내 일부 식품회사들은 지역사회의 자선단체나 비영리단체에 기부행사를 개최해 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

*TMI푸드그룹 (2012년 9월 4일 기사 <TMI푸드그룹이 만두먹기 경연대회를 통해 뉴욕시 푸드뱅크에 기부하다(Food Group’s Dumpling Eating Contest to Benefit Food Bank For New York City)>) 은 올 9월에 뉴욕시 브루클린에서 셰프원 만두먹기 경연대회를 개최, 행사 이익금을 뉴욕시 푸드뱅크에 기증했다. 지난해 이미 4만 4,200달러의 이익금을 푸드뱅크에 전달했고, 2012년에도 4만 달러를 기부할 예정이다. 

일반에게 공개된 이 행사에 서 지난 대회 남자 우승자는 2분만에 69개의 만두를 먹었고 여자 우승자는 37개의 만두를 먹었다. 50여 명 이상의 남자와 여자가 참가하는 이 경연대회 에 평균 1천여 개 이상의 만두가 소비된다. 우승자는 1천 달러, 2등은 500달러, 3등은 300달러의 상금을 받는다. 이처럼 에스닉푸드회사의 이런 기부행사는 낯선 에스닉푸드 이름이나 회사를 알리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이미지어필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참고로 푸드뱅크는 역사가 29년된 뉴욕시의 대표적인 식료품구호기관이다.

 

Share.

About Author

Comments are closed.